본문 바로가기
  • SpokeHouse
기타팁

M's INFO, GBSA 소셜미디어 교육을 받다.

by SpokeHouse 2019. 7. 12.
728x90
728x90

소셜미디어 이미지제작과 영상편집 기법을 배웠습니다!


안녕하세요, 준입니다.

오늘 소개할 내용은 GBSA(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소셜미디어 이미지제작과 영상편집 기법'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듣게 된 과정과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19년 07월 12일 금요일, 09:30~17:30까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8층 정보화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기존 공고내용의 장소가 변경되었음)

 

대표님으로부터 메일을 한 통 전달받았습니다.

메일은 GBSA에서 직접 발송했더군요.

아무래도 중소기업 관련한 사이트에

많이 가입되어있다 보니 마케팅 정보제공에

동의가 되어있어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 교육, 우리한테 필요할까?

 

당연하죠! 제가 가겠습니다!

 

평상시에 사진과 영상 편집에 관심이 많았던 터라

좋은 기회라 생각하여 냉큼 기회를 잡았습니다 ㅎㅎ.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좋은 말 할 때, 와라. 어디 도망가지 말고.

 

강의 참여 이틀 전부터 문자가 옵니다.

저는 어떤 내용을 배우게 될지

혼자 상상하면서 설렘이 커졌습니다.

 

???: 오라이~ 오라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을 네비로 찍고 오니

임시주차장으로 오는 길이 잘 안내되어 있었습니다.

 

단지 내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만 있는 것이 아니어서

당연히 주차가 불편할 것으로 생각되어

문자에 공지된 대로 임시주차장으로 향했습니다.

 

???: 주인님, 오늘은 날씨가 참 좋아요!

 

제 붕붕이입니다.

최근에 타이어가 찢어져서 정말 마음이 아픕니다.

이른 시일 내에 타이어 관한 정보도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우와, 날씨 엄청 좋다.

 

어제 비가 내려주어서 그런지

하늘이 쾌청했습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앞에

사진처럼 조형물이 서 있더군요.

 

날씨 때문인지 기분이 좋아져서

한 컷 담아봤습니다.

 

 

???: 기다려라, 곧 전시 한다잉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건물에 들어서자마자

좌측에 경기도 우수상품 전시관이 보입니다.

저런 전시관을 보니 개발하고 있는 우리 제품이

저곳에 전시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열심히 하다 보면, 그럴 날이 오겠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8층에서 GBSA 아카데미가 진행되었습니다.

 

문자에서 공지 받은 대로

8층에 정보화실이 있는지

제가 제대로 온 것이 맞는지 확인했습니다.


우와, 먹을거다 먹을거!

 

출석부에 사인을 한 후

교재와 티켓을 받았습니다.

사실 식사도 제공될 거라고 생각하지 않았는데

커피티켓까지 있더군요?

 

담당자분이 어떻게 하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지 고민하다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1층에 있는

이디야커피 메뉴를 아무거나 이용할 수 있는

티켓을 발행하게 되었다고 설명해 주셨습니다.

 

굉장히 배려받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사실 수업 내용 자체는 제게는 특별한 것이 없었습니다.

저는 실무에서 어떻게 자료들을 활용하는지 보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포토샵이나 프리미어를 이용하기에

기관에서는 많이 무리가 있으므로

활용이 어렵다는 강사님의 말씀을 듣고

꽤 실망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대신에 포토샵이나 프리미어를 대체 할

훨씬 가벼운 프로그램들이 있어서 잠깐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 모든 편집을 노트북으로 하고 있습니다.

구매한 제품이 가성비 노트북(Acer Aspire 5) 이다 보니,

어도비 프로그램을 돌리기가 가끔 벅찹니다.

그런데 아래의 소프트웨어들은 가볍게 편집하기에

퀄리티가 꽤 좋아서 적습니다.

 

 

1. 포토스케이프

- Photoscape

 

URL : http://photoscape.co.kr/ps/main/download.php

 

제품명은 쓰여 있듯이 포토스케이프입니다.

제가 느낀 최고의 장점은 사진편집을 하는 데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도 직관적으로

이해하기가 편해 따로 배우지 않아도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레이어의 개념을 굳이 생각하지 않더라도

마치 파워포인트에서 사진을 편집하듯

원래 우리가 알고 있는 방식대로

편집하도록 프로그램이 만들어져있습니다.

 

제 입장에서 가장 좋았던 점은

바로 텍스트 편집이었습니다.

 

제가 포토샵으로 사진 작업을 경험한 게

얼마 되지 않아서 능숙하지 못합니다.

그중에서도 제게 좀 어려운 부분이

텍스트입니다.

 

그런데 포토스케이프는 한글 텍스트를

편집하는데도 너무나 편리했습니다.

 

2. 뱁믹스

- Vapmix

 

URL : http://www.vapshion.com/vapshion/php/downloadpage.php

 

여러분들은 뱁믹스라고 들어보셨나요?

저는 포토스케이프도 그렇고

뱁믹스도 처음 듣습니다.

 

아무래도 워낙 포토샵과 프리미어가

넘사벽이라서 그렇겠죠?

 

하지만 뱁믹스의 장점도 있습니다.

네, 예상하셨겠지만 직관성입니다.

포토스케이프와 뱁믹스 모두

누군가 알려주지 않아도

저절로 편집을 어떻게 해야 할지

감이 옵니다.

 

그리고 뱁믹스도 저에게

텍스트 편집용으로 딱 맞았습니다.

저는 프리미어 사용은 잘하지 못하고

이전에 소니의 베가스를 사용했었습니다.

 

그런데 베가스는 한글 텍스트 적을 때

자음과 모음이 잘 붙지를 않습니다.

한글 지원이 완벽하지 않다는 것이죠.

 

그런 점에서 뱁믹스의 한글 텍스트 사용과

자막 템플릿은 편하다 못해

사랑스럽기까지 했습니다.

 

앞으로 프리미어에 실력이 붙기 전까지는

뱁믹스를 애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19년 7월 12일 당일은 초복이었습니다.

 

수업을 듣다 보니 어느새 점심시간이었습니다.

출석 시 받았던 구내식당 티켓을 들고

지하 1층으로 향했습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의 구내식당에서는

총 세 가지의 메뉴가 있습니다.

그중 저는 삼계탕을 골랐습니다.

메뉴를 고르고 나서야 오늘이 초복인지

알았네요 ㅎㅎ

 

구내식당 피크타임이 11:50~12:15라고 적혀있습니다.

저는 12:20에 내려갔거든요.

그래서 닭이 조금 말라 있었습니다.

하지만 삼계탕만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곳도 아니고,

그래서 개의치 않고 먹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음식은 맛있었습니다!

 

아무거나 다 맛있는 1인이기 때문에

식사평은 믿지 말아주세요 ㅎㅎ

 

 

???: 아메리카노~ 좋아~ 좋아~ 좋아~♬

 

저는 커피티켓으로 이디야에서 

니트로 커피를 시켜보았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이 라인이

콜드브루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스타벅스 콜드브루를 선호하는 편인데

스타벅스보다는 향 자체는 별 차이 없는데

맛이 입에 맴돌지는 않더군요.

저만의 표현이라 무슨 말인지 이해가 되시려나?

 

사진 속 화면은 포토스케이프로

작업하는 장면입니다.

마침 커피 브랜드 이미지를 편집하고 있으니

왠지 커피가 더 잘 어울리네요.

 

???: 어느 것을 먹을까, 알아 맞춰 보세요. 딩동댕동~♬

 

제가 교육을 많이 다녀본 것은 아니지만

이렇게 다과 종류가 많은 곳은 처음 봅니다.

아주 잘~ 먹었습니다.


 

뿌듯하다.

오늘도 뭔가 배운 것 같아.

 

교육을 받다 보니 어느새 마칠 시간이었습니다.

수료증을 받아들고 한 컷!

 

소감

 

평소에 이미지와 동영상제작과 거리가 머셨던 분들은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실제로 오셨던 분 중 중년 남성분들도 꽤 있었고

모두 열의 넘치게 질문하시며 학습하셨습니다.

 

그러나 저는 정보를 찾는데 아직은 접근성이

좋은 편이라서 실질적으로 많이 도움이 되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포토스케이프와 뱁믹스,

그리고 카드뉴스와 썸네일 등 권장되는 크기와 규격을

알 수 있게 되어 의미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준이었습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