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okeHouse
일상공유

신혼여행 다녀오기 - 괌 -1편 준비물

by SpokeHouse 2022. 12. 29.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오동나무 토끼입니다.

한동안 신혼여행 준비로 포스팅이 뜸했습니다.

이것저것 준비해야 하는것도 많고 이정보가 맞는지 저정보가 맞는지 애매하게 만드는 현재 시국에 숙소에 도착하기까지

매우 여러가지로 복잡했습니다.

무튼 결론은 무사히 순식간에 스쳐간 4박 5일 신혼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장소는 괌으로!

시작부터 어질어질합니다. 찾아보면 다들 준비해야되는 서류가 다릅니다.... 누구는 완치증명서도 있어야 한다고하고..

2022년 12월 19일 출국했으니 참고하세요 아래 3가지만 있으면됩니다.

준비물 

1. 여권(케이스 있으면 어짜피 다 벗겨야 함)

2. 쿠브(백신접종 확인)

3. 전자세관신고서

https://www.welcometoguam.co.kr/planning/guam-electronic-declaration-form/

 

괌 전자 세관신고서

코로나19 감염병 공식 온라인 출처

www.welcometoguam.co.kr

 

표시된곳 눌러서 QR받고 저장하기

세관신고서 작성 꼭미리하고가세요 짐찾는데도 정신없는데 도착해서 수기로 작성하려면 매우매우 번거로워요.

72시간이전부터 작성하면되고 5분?10분?이면됫었던걸로 기억합니다.

백신 접종은 쿠브앱으로 하면되구요.

위에것만 준비되시면 출국 입국은 가능합니다.

다음으로는 저희가 찾아보면서 혹은 겪어보니 필요했던 준비물 공유드립니다.

기타 준비물

1.빨래줄(캠핑용으로 나온거)

- 바다수영, 호텔수영장에서 수영 원없이 하고 할때마다 꿉꿉하지 않게하려면 수영복 호텔에서 행궈서 잠시 널어두세요 잘마르고 좋아요

-빨래집게 같이 달려있으면 더좋아요.. 아니면 몇개 챙겨가세요 바람 많이불어서 저희는 다떨어지고.. 모르는 수영복이 저희 테라스에 날라와서 널려있던 날도 있었어요 ㅎㅎ

2.비치백

-수영할때 필요한 수건, 수경, 젖은 옷가지, 물통 등등 막챙겨다니기 너무 편해요 모래도 다 빠지고 금방마르고 하니 큰걸로 하나 챙겨가세요

3.아쿠아 슈즈

-다음편에 말씀드릴 예정인 저희가 이용했던 호텔 두짓타니는 너무 좋은 해변을 가지고 있어요 근데 조금만 물속으로 들어가면 산호가 많습니다. 발 다칠 수 있으니 꼭 저렴한 아쿠아슈즈 챙겨가세요

4.썬크림

-뭐 기본이죠.. 근데 호텔 옆에 ABC 마트 하나씩 다 있는데.. 가면 대용량 다 팔긴합니다만 저희는 본트리 제품 가지고 갔어요. 제가 썬크림 바르면 눈시림이 심한데 처음써보는 본트리? 인데 괜찮은거같아요 근데 보호력은 좀 많이 약한듯.. 암튼 개인 취향대로 준비하시고. 

5.스노클링 장비

-스노클링 물안경하고 숨쉬는 막대기 다 싸들고 갔다가 다시 다 들고왔어요 ㅎㅎ 올때 선물때문에 짐이 많아져서 고생을 좀했습니다만.. ABC 마트에 다 팔기는해요 필요하시면 가서 구매하시는것도 좋을것같아요 품질은 모르겠는데 가격은 비싸지 않았어요. 

참고로 스노클링 해변에서 그냥 해도 물고기 많이 보여요 ㅎㅎ 처음에 저는 없을줄알고 안하다가 와이푸가 먼저 보고 따라 하면서 둘이 엄청 잼있었어요 ㅎㅎ

6.잠수함케이스

- 스노클링하면서 물고기 사진도 찍고 와이푸랑 사진도 물속에서 찍었습니다. 근데 딱 5~10분 찍고 버린다는 느낌으로다가 사용하시고 ㅎㅎ 깔끔히 버리시는걸 추천! 싼거사서 각잡고 후딱 찍으세요ㅎㅎ 뭘사도 물은 들어옵니다 전문가용 사실껀아니잖아요 ㅎㅎ 

7. 정말 편한 운동화(가볍고 푹신하고 편한 여름운동화)

- 더운나라라서 크록스로 다 퉁칠려고 했는데 중간에 신발 샀습니다....은근히 쇼핑센터나 음식점, 산책 등등등 남자들은 짐 짊어지고 걸어야되는 거리가 상당해요 물근처 아니면 편한 신발꼭필요해요 남자 화이팅!!!

8.썬글라스, 모자

- 저 안경착용하는데.. 가지고싶어서 면세점에서 처음으로 와이푸가 젠몬 사줬습니다..제가 너무 이쁘다고해서 ㅎㅎ 그때까진 사진찍을 때만 멋있게 써야지 했는데..... 없으면 눈이 멀수있을것같아요 ㅎㅎ 태평양 한가운데에 섬은 살인적인 햇살이에요. ㅎㅎ 썬글라스 생명입니다.

9.3단우산

- 수시로 비가 왔다가 5~10분이면 그쳐요.. 그런 현상이 하루에 3~4번? 그리고 옆에 호텔 해변에는 비가오고 저희는 안오는경우도 있고.. 암튼 산발적으로 비가 옵니다. 샤워기에 젖은 옷을 입고 여름에 햇살 한가운데 서이는 찜찜함을 느끼고 싶지 않다면 우산 챙기세요

이상으로 잘 가지고 갔다고 생각했던거나 없어서 힘들었던 준비물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꼭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항상 맛있는거 많이드시고 그럼 이만 춍춍!

728x90
728x90

댓글